ABOUT ME

블로그 변경된 메뉴 안내

블로그 새 글 알림을 RSS로 받아보는 사람은 상관없겠지만, 직접 접속해서 보는 사람에겐 안내가 조금 필요할 수 있다.

블로그 상단의 “POST”를 누르면 “2021” 카테고리에 속한 글을 보여준다. 2021년에 사용할 카테고리로, 이전에 보던 류의 글은 전부 여기에 올라온다.

하지만 내가 저번에 말했듯이 블로그에 음울한 내용의 글도 올릴 생각이다. 하지만 나는 음울한 글을 남이 많이 보는 장소에 꺼낼 만한 글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그래서 따로 분리를 해놨다. “숨겨진 글”이라는 카테고리로 분리해놨다.

“POST”를 누르면 2021 카테고리에 속한 글만 보여주기 때문에, 카테고리에 속하지 않은 “숨겨진 글” 카테고리의 글은 보여주지 않는다. 그래서 “숨겨진 글” 카테고리에 속한 글을 보고 싶다면 블로그 상단 우측의 “MENU” 버튼을 눌러 나오는 “숨겨진 글” 카테고리를 눌러야만 볼 수 있다.

처음 말했다시피 RSS나 사이트맵으로 보는 사람은 전체 글을 다 보여주기 때문에 딱히 상관없고 블로그에 직접 접속 하는 사람에게만 해당한다. (생각해보니 PROFILE 란의 글 모음도 RSS 기반이라 거기서도 숨겨진 카테고리 글 다 뜨긴 할 듯)

혹여나 음울한 글도 괜찮다는 반응이 많으면 추후에 2021 카테고리에 속하게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지금의 나는 음울한 글을 좋아하는 사람이 없다(있더라도 비주류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으로선 메인으로 드러낼 생각이 없다.

꼭 음울한 글만 올라오는 건 아니고 “메인에 내세울 만한 글이 아닌 글”이나 너무 개인적인 글(지인 언급이 많은 글 등)도 숨겨진 글에 올릴 생각이다.

 

그리고 숨겨진 글 밑에 작업물 이라는 메뉴도 하나 추가해놨는데, 작업물이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의 퀄리티는 되는 과거의 무언가를 몇 가지 올려둘 생각이다. 사실 이미 올려뒀다. 언젠가 더 채워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

0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