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엔터 더 건전 진엔딩 봤다

틈틈이 건전 계속 했었는데, 6층 진짜 트라이 엄청 많이 했다.

5층 가는 건 이제 대부분 쉽게 가는 편이다. 5층 깨는 거도 진짜 웬만하면 깬다.

그런데 6층이 진짜 방을 깨면 깰수록 손해보는 구조라 최대한 빠르게 보스로 가서 피, 탄창 손해 덜 보고 보스에서 어떻게든 깨야한다. 6층에 상점도 없고 탄창 채우는 방법도 없어서 방을 너무 많이 돌아 탄창이 부족하면 보스방을 가서 보스방에서 죽고, 피 관리가 안 되면 결국 보스방에서 죽고, 파밍이 제대로 안 되서 총이 안 좋으면 결국 보스를 못 잡아서 죽고, 뭐 하여튼 그지같은 경우가 조금 많다.

그런데 “처음” 6층 갔을 때 리치 잡기 직전이었는데 실수 몇 번 해서 피 1/3 정도 남기고 못 깼다. 플레이타임 30시간도 안 될 때였다. 복제인간 아이템 들고 있으면 6층인가 6층보스인가에서 죽을 경우 그 자리에서 부활한다. 원래는 1층에서 부활해야하는데 6층은 1~5층으로 취급을 안 하는지 그 자리에서 부활을 하더라. 하여튼 그 덕분에 첫 트라이에 깰 수 있었는데 그 때 못 깨서 쉽게 깨겠거니하고 계속 도전하는데 도저히 피 관리/탄창 관리가 안 되서 깨질 못 하더라.

지금 리치 다시 잡으라고 하면 못 잡을 거 같다. 아니 리치 잡기 이전에 리치 가는 동안 피/탄창 관리가 안 되서 리치를 못 잡는다. 리치는 어떻게든 하다보면 잡을 수 있는데 리치를 잡을 수 있는 여유를 가진 상태로 가질 못 하는 게 문제다.

이번에도 왁스날개 초반에 못 얻었으면(하늘에 떠 있게 해주는 아이템) 좋은 위치 선정 못 해서, 망치 나오는 구간에서 못 피해서 쓸데없는 피손실 훨씬 많이 일어나서 못 깼을 거다.

왜냐면 오늘도 리치 잡을 때 하트 반 칸 남았었기 때문에.

하여튼 6층 극혐이다.. 그래도 오늘 어쩌다 운 좋게 깼다.

5층 엘리베이터도 뚫고 총탄 과거, 로봇 과거, 파라독스 뚫어서 건슬링거였나 그거도 해금하고 싶긴 한데. 다시 하는 거 별로 안 어려울 거 같은데 이게 하다보면 자꾸 욕심이 나서 모든 층 다 돌려고 2.5층을 가게 되는데 2.5층 올드킹이 사실 5층 보스 하이드래건보다 어려워서 (저주탄 쏘는데 피할 수가 없고 2.5층은 파밍이 잘 되기가 어려운 환경) 거기서 자꾸 죽는다.. 굳이 2.5층 안 깨도 되는데 왠지 있으면 가고 싶어지는 법이라..

하여튼 진엔딩 봤으니 사실상 할 건 다 했고 나머지 하는 플레이는 그냥 업적질이랑 크게 다를 바 없는 듯.

0
Comments are closed.